ABOUT US

 


 미디어 소개


– 인터넷신문 ‘구애보’ 신문 제호 의미

구애보(口愛報)는 사람의 건강은 입을 사랑하는데서 출발한다는 의미를 담음. 즉,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은 필연적으로 입을 통할 수밖에 없으며, 질병에 걸렸을 때 복용하는 의약품도 대부분 입을 통함으로써 건강의 시발점은 자신의 입을 사랑하는데 있다.

 

– 지향 가치 및 철학

하나. ‘구애보’는 관련분야의 사회정화 및 감시자로서의 언론 기능을 수행한다!

하나. ‘구애보’ 기자는 기사 작성에 있어 서두르지 않는다!

하나. ‘구애보’ 기자는 팩트에 기반한 사실보도로 가치 ‘1’을 실천하는데 매진한다!

(구애보는 비록 규모는 작은 매체이지만 당당한 언론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심층기사를 1년에 1꼭지만을 생산한다고 해도 사회정화 및 부조리 척결의 단초를 제공할 수 있다는 철학을 가지고 있음)

 


신문윤리강령 법규준수 및 실천 활동


– 자체 기사 심의 활동 및 불편신고‧고충처리,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전개

– 외부 기사자문심의위원 구축: 노동환 박사(국립중앙의료원 대외협력팀장), 오서진 이사장((사)가족지킴이), 이순용 부장(이데일리TV), 이재준 국장(前스포츠서울), 김명식 변호사

 


단독 보도&좋은 시도


– 치과계 의료기기 불법 광고 관행 개선

의료인이 독자인 신문 광고는 사전심의 면제 대상. 이 때문에 치과전문지에 실리는 광고에 의료기기 광고법을 위반한 사례들이 많았다. 하지만 사후심의도 면제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법의 올바른 적용과 이를 통한 선의의 경쟁을 통한 업계의 발전이 이뤄졌으면 하는 취지로 보도했다. 보도 이후, 업체들은 문제점을 인지하고 개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