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1~14일 간호조무사회관서 진행… 취업 연계 ‘구인구직게시판’ 운영 예정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이상복)가 내달 간호조무사 치과취업과정을 개설한다.

2018년 10월 첫 수료생을 배출한 이 과정은 올해 새롭게 업그레이드돼 3월 11~14일 간호조무사회관에서 진행된다.

교육 커리큘럼은 서울시치과의사회 학술위원회 지원을 받아 치과 기구와 장비 이해부터 보철, 치주, 보존, 교정, 구강내과, 소아치과, 구강악안면외과, 임플란트, 보험청구까지 실무 맞춤형으로 편성됐다.

연자는 현재 개원 중인 서치 임원과 구인구직특위 위원들이 직접 나서 실무에 필요한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서치는 현재 서울시간호조무사회의 협조로 휴직 중인 간호조무사들에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취업과정을 소개하고,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각종 SNS에서도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CBS 라디오 캠페인을 통해서도 3월 초까지 간호조무사 치과취업과정을 알릴 방침이다.

특히 이번 취업과정부터는 신규 간호조무사들의 유입도 확대하기 위해 포스터를 제작해 서울시내 간호조무사학원에 배포한다.

서울시와도 취업과정 후원명칭 사용은 물론 서울시 일자리포털 공지사항을 통해서도 홍보가 진행되고 있다.

서치 이상복 회장은 “지난해 첫 선보였던 간호조무사 치과취업과정의 성공적인 안착과 발전을 위해 꾸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취업과정은 노쇼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3만원의 수강료를 책정했다. 수강생들이 최종 교육수료 시 교육비는 전액 환급된다.

또한 서치는 수료생과 구인희망 치과 간의 적극적인 연계를 위해 서치 홈페이지에 구인구직게시판을 신설해 운영할 방침이다.

 

간호조무사 치과취업과정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