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한의사‧치과의사 90여명 참석… 병원경영 및 여행 등 개원 A to Z

병원인테리어(대표 정종호)가 지난 17일 서초동 소재 삼성증권 세미나실에서 ‘2019 개원의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의사, 한의사, 치과의사 90여명이 참석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세무, 마케팅, 노무, 보험, 법률, 여행 등 9가지 분야 전문가들이 연자로 나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했다.

첫 연자로 나선 김세환(세무그룹나은) 세무사는 ‘개원 시 이것만 알고 가도 반은 성공하는 세무점검’을 주제로 개원 준비 단계부터 병원 운영 시 알아야 할 병원세무 상식과 손익점검을 통한 세무리스크 진단법을 소개했다.

오후에는 안병원(삼성증권) 부장이 ‘이기는 주식 투자 가이드’를 주제로 젊은 개원의들의 관심이 높은 주식 투자 시 주의사항과 자산관리 방법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병원 직원관리에 대한 강연이 많은 주목을 받았다. 안정은(조안노무법인) 노무사의 ‘인건비 지원받은 인사관리 노하우’ 주제 강연은 노동관계법이 바뀐 만큼 병원운영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강의였다는 평을 받았다.

이어 송인혁(오킴스법률사무소) 변호사의 ‘증여를 통한 개원자금 형성 시 세무 관계’ 주제 강연은 참가자들의 질문이 쇄도하면서 시간을 초과하면서까지 진행됐다.

정종호 병원인테리어 대표 겸 치과의사는 “같은 의료인으로서 선후배 치과의사들이 개원, 경영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이번 세미나를 기획했다”며 “향후에는 더 많은 의사, 한의사, 치과의사들이 함께 토의할 수 있는 의료인 유일의 세미나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차기 세미나는 3월 17일, 4월 21일, 5월 19일 서초동 소재 삼성증권 세미나실에서 예정돼 있다.

병원인테리어 주최, 메가젠임플란트, 의사랑, 삼성증권, 메디제이, 원카 후원으로 진행되며, 사전등록 회원은 무료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