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IPS e.max Press Multi’도 개원가 반응 뜨거워

오스템임플란트(회장 최규옥)가 심미를 기반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보철제작을 위해 판매 중인 올세라믹 제품 ‘IPS Empress CAD Multi’와 ‘IPS e.max Press Multi’가 개원가로부터 반응이 뜨겁다.

‘IPS Empress CAD Multi’와 ‘IPS e.max Press Multi’의 강점은 타사 강화세라믹에 없는 Gradation layer를 보유한 블록 및 인고트라는 점이다.

두 제품 모두 채도와 불투명도는 치경부와 상아질에서 더 높고, 절단 부위에서 반투명해 자연치아와 같은 쉐이드 그라데이션 재현이 가능하다.

IPS e.max Press Multi

특히 자연치아와 유사한 형광성, 주위 인접치와 조화를 이루는 Chameleon Effect, 치경부에서 절단부까지 자연스러운 Gradation layer를 구현한다.

또한 재료 안의 쉐이드가 치경부에서 절단부까지 단계적으로 재현돼 있기 때문에 밀링 및 프레스 후, 후처리 작업시간을 감소시킬 수 있다.

이로 인해 치과기공실의 제작효율성을 높이고, 인위적인 스테인 처리방법보다 심미적인 보철제작이 가능하다. 결과적으로 환자들의 만족도는 상승하고, 리메이크율은 감소시킬 수 있어 경제적인 부분에서도 이점이다.

게다가 ‘IPS Empress CAD Multi’는 백류석 강화세라믹 성분으로 140~160MPa의 굴곡강도를 가진다. ‘IPS e.max Press Multi’의 경우 리튬 디실리케이트 글라스-세라믹(LS2) 성분으로 400MPa의 높은 굴곡강도를 가진다. 때문에 타 세라믹 재료에 비해 파절, 크랙 등의 마모 걱정을 줄일 수 있다.

제품을 사용해 본 한 치과의사는 “기존엔 리메이크 비율이 매우 높아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었다”며 “프레스 후 인위적인 스테인 처리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강도와 단계별 자연스러운 쉐이드 재현으로 심미성도 높아 매우 만족스럽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