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철 원장, 실습 위주 임상노하우 전수… 오스템 교보재 활용으로 실습 효과↑

디렉터 정종철 원장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엄태관)가 이달 20일 오스템 인천 AIC연수센터에서 ‘OneGuide 원데이 핸즈온 코스’를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의 디렉터를 맡은 정종철(샘모아치과) 원장은 OneGuide 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이를 활용한 다양한 케이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임플란트 시술 전 Planning 및 Surgical Guide 제작 방식을 자세히 전달하고, 임상에서의 적응증 및 유용성에 대한 다양한 증례를 풀어낼 계획이다.

특히 Guide KIT 원리와 사용법, 부위별 수술 요령에 대해 실습 위주로 진행돼 벌써부터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정 원장은 “OneGuide 템플릿을 장착해 수술하게 되면 수술시간과 회복기간을 줄일 수 있다”며 “특히 출혈이 적어 임플란트 시술에 대한 부담을 크게 낮춰준다”고 설명했다.

실습에서는 다양한 모델을 활용, OneGuide KIT와 템플릿을 사용한 임플란트 식립 및 보철물 제작에 대해 다룬다.

또 Guide Surgery의 이점과 한계점을 가감없이 설명하고, 임상에서 한계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임상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오스템 관계자는 “OneGuide 세미나에서 진행된 다양한 임상케이스의 이론과 실습이 참가자들의 지식과 술기 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돼 만족도가 높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