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태별 C-Tube 식립 및 제거 방법, Bio교정 증례 살펴

신흥이 12월 18일 부산 신흥연수센터에서 ‘C-Tube Plate Hands-On Course’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정규림(한림대 강동성심병원 치과교정과) 교수가 디렉터로, 김영준(연세김영준치과) 원장과 김성훈(경희대 교정과) 교수가 Course Instructor로 세미나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Bio교정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는 ‘C-Tube’는 다양한 특장점을 통해 기존 교정 방법보다 보다 더 빠르고 안전하게 치아 이동을 가능하게 해주는 제품으로, 세미나를 통해 ‘C-Tube’를 실제 진료에서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익힐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오전 시간에는 ‘I형 C-Tube (상하악 전치부/Retromolar Pad) 식립 및 제거 시 시행착오 극복하기’를 주제로 I타입의 C-Tube 활용법에 대해 알아본다. 이와 함께 ‘JIN-E Screw Double-neck Design’ 강연과 핸즈온 실습도 이어진다.

점심식사 후에는 ‘Bio 교정과 C-Tube를 이용해 특이하고 어려운 증례 해결하기’를 주제로 매복치의 악간 견인, 전체치열 원심 이동, 개방교합과 TMJ 환자 등의 케이스에 대해 알아본다.

마지막 시간에는 ‘T형 C-Tube(상하악 구치부) 식립 및 제거 시 시행착오 극복하기’를 주제로 T타입 활용법을 알아보고 Course Instructor와 함께 핸즈온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흥 측은 “’C-TUBE’를 이용하면 자연스럽게 치아 이동이 가능하며 인체친화적이라는 점에서 이번 세미나에 대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며 “서울에서 진행된 세미나에 참석하지 못한 부산 지역 치과의사들이 세미나에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키워드
#신흥 #C-Tube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