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8~29일 가산동 AIC 연수센터서… ‘교합기와 레진치 배열’ 임상 노하우 전수

김현웅 소장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엄태관)가 이달 28~29일 서울 가산동 오스템 AIC 연수센터에서 ‘KaVo 교합기 활용과 임상 총의치’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김현웅(이미지치과기공소) 소장이 디렉터로 나서 교합기와 레진치 배열을 다룰 예정이다.

첫 날에는 정확한 교합 재현을 위한 Mounting 원리와 함께 KaVo 교합기, 액세서리 구성 및 특징, 임상 활용법을 전달한다.

이어 다음 날에는 임상 모델 분석과 케이스별 레진치 배열 강의가 진행된다. 김 소장은 Ivostar, Gnathostar 등 이보클라 비바덴트社 레진치를 활용해 기능적‧심미적인 배열법과 치은 형성 과정을 데모 시연한다.

특히 참가자들은 레진치 배열과 치은 형성을 직접 실습하고, 디렉터의 원포인트 레슨을 통해 임상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오스템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Mounting 원리와 교합기 활용법, 레진치 배열 기본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며 “임상과 강의 경험이 풍부한 디렉터의 지식과 노하우를 배워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스템은 교합설정을 위한 Gothic Arch Tracing과 Premium Denture를 위한 심미적 치은형성 등 덴처 관련 다양한 세미나를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