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장관상 인적나눔부문 선정… 장애인 구강건강증진 위해 다양한 봉사 펼쳐

김건일 이사장 시상식 기념사진

스마일재단(이사장 김건일)이 지난 10일 KBS 신관 스튜디오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보건복지부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주최해 나눔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통합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 및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국무총리표창 이상 수상자 20명, 장관표창 수상자 110명, 민간단체장표창 수상자 25명 총 155명이 선정됐다.

스마일재단은 전문적인 지식나눔과 봉사활동을 통한 나눔을 실천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올해 보건복지부 장관상의 인적나눔부문에 선정됐다.

저소득 장애인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활동하는 국내 유일 단체로, 치과진료 서비스의 접근성이 어려운 장애인 생활시설에 치과계 전문가들의 재능기부로 구강검진 및 치료를 진행하는 이동치과진료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 및 보호자 대상으로 올바른 잇솔질, 생애별, 장애별 구강관리 방법 등을 교육해 장애인들의 구강관리의 중요성과 예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김건일 이사장은 “이번 상은 재단이 아닌 나눔을 실천해준 치과계 전체에 주는 상”이라며 “후원자들과 치과계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나눔에 동참하는 치과계 가족들이 더 많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