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경치 주관 경기도 의약단체장 간담회 열려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주관으로 지난 16일 ‘경기도 의약단체장 간담회’가 개최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치 최유성 회장을 비롯해 경기도의사회 이동욱 회장, 경기도한의사회 윤성찬 회장, 경기도약사회 박영달 회장,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인지역본부 진종오 본부장,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수원지원 김정삼 지원장, 의정부지원 남영순 지원장, 경기도청 보건건강국 윤덕희 보건의료정책과장 등이 참석해 의료계 현안을 공유하고 상호 발전을 모색했다.

특히 올해부터 경기도 전역으로 확대 시행된 ‘초등학생 치과주치의사업’에 대한 설명회가 진행됐다. 경치 이선장 정책연구이사는 사업 추진배경과 경과, 참여 실적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이에 참가자들은 치과주치의사업이 치료중심이 아닌 예방중심으로 진행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면서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한 앞으로 보건의료정책의 일환으로 보편화될 수 있어야 한다는데도 의견을 같이 했다.

최유성 회장은 “관내 단체장들이 한 자리에 모여 의견을 나누고 열띤 논의를 펼치면서 서로 친근해진 것 같아 기쁘다”며 “진정성 있는 귀한 시간을 통해 경기도가 전체 보건의료계 발전을 선도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 의약단체장 간담회는 매월 셋째 주 수요일(7, 12월 제외)에 개최되고 있으며, 5개 의약단체가 순차적으로 주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