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15일 ‘2019 보건의료기사의 날 정책선포식’ 개최

2019 보건의료기사의 날 포스터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대표 김양근)가 이달 15일 오후 2시 KBS아레나홀에서 ‘2019 보건의료기사의 날 정책선포식’을 개최한다.

‘불어라! 보건의료기사의 바람’을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날 정책선포식은 소외계층 급증과 가속화되는 고령화로 위태로워진 국민 건강권을 보장하고자 관련 정책비전을 선포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계획됐다.

의기총 8개 단체는 정책선포식을 통해 약 45만명의 의료기사 등을 대변하고, 당면한 의료현안에 부합하는 정책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2019 보건의료기사의 날 정책선포식’은 보건복지부 장관과 광역단체장, 국회 보건복지위원 및 각 정당 관계자와 유관기관‧보건의료 단체장들이 참석한다.

행사는 이달 1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1,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 ‘정책 선포장’은 정책비전 발표와 축하영상 상영, 오프닝 공연, 우수 보건의료기사 포상으로 이뤄진다.

이어 2부 ‘정책 공유장’에서는 ‘불어라! 의료기사 바람’ 세리머니와 보건의료인력을 위한 일자리 창출 및 정책설명회, 축하공연, 기념촬영 등 화합과 교류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에는 대한임상임상병리사협회, 대한방사선사협회, 대한물리치료사협회, 대한작업치료사협회, 대한치과기공사협회,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한보건의료정보관리사협회, 대한안경사협회 등이 속해 있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