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진 회장, AAAD 총회 주재차 우즈벡 방문… 내년 한국 개최 ‘AAAD 학술대회’ 홍보

대한심미치과학회 김명진 고문이 아시아심미치과학회(AAAD) 연례총회 회의 주재차 지난 9~10일 우즈베키스탄 타쉬켄트를 방문했다.

김 고문은 지난해 9월 AAAD 연례총회에서 신임회장으로 정식 취임, 2년의 임기를 시작했다.

이날 자리에서 김 회장은 “중앙아시아 핵심국가 중 하나인 우즈베키스탄이 지난 수년간 심미치과학회 설립을 추진해 오다가 이번 총회를 계기 삼아 AAAD 회원국 입회를 공식 요청했다”며 “현재 AAAD 회원국은 14개국으로, 2~3년 내 20개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우즈베키스탄의 회원국 가입을 시작으로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등 중앙아시아 국가들의 연이은 AAAD 가입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본다”이라고 밝혔다.

또한 김 회장은 이번 총회를 통해 내년 한국에서 개최되는 ‘제16차 AAAD 학술대회’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및 초청에도 힘을 기울였다.

김 회장은 “2002년 서울에서 개최한 이래 18년 만에 한국에서 열리게 된다”며 “내년 AAAD 학술대회는 예전 대회들을 능가해 성공적으로 치러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방문에 함께 참석한 심미치과학회 장원건, 김종화 부회장은 우즈베키스탄 심미치과학회 창립기념 학술대회에서 강의를 펼쳐 현지 치의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