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소독제 및 마스크로 코로나 대응… 임상스킬 향상 강연 및 제품 프로모션 ‘호응’

‘제14회 2020 샤인학술대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에도 성황리 막을 내렸다.

지난 2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샤인학술대회에서는 ‘Sharing- 지식의 나눔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를 주제로 임상가들의 스킬 향상에 도움이 될 다양한 강연이 진행됐다.

또한 이날 신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책으로 각 부스마다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학술대회 참가자들에게 마스크를 배포하는 등 노력을 기울였다.

이번 샤인학술대회 ‘Back to the BASIC’ 세션에서는 치과 진료에 근간이 되는 다양한 기본기를 짚어주는 짚어줬으며, ‘포기하지마! 7번’ 세션에서는 7번 제2대구치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했다.

또 ‘심미수복의 고수’ 세션에서는 구치부 및 전치부 크라운, 라미네이트 등 각 주제에 따른 트렌드와 핵심 팁을 전달했으며, 마지막 ‘안전한 교정치료의 A to Z’에서는 교정의 모든 것을 전하는 원데이 클래스가 진행됐다.

특히 연자들이 소개하는 Take-home message가 담긴 샤인북에 대한 호응이 높았다. 샤인북에는 연자들의 노하우가 담긴 영상 QR코드도 게재됐다.

정현성 학술위원장은 “연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샤인북이 완성될 수 있었다”며 “이번 학술대회와 샤인북이 치과 임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점심시간에는 이현욱 대표가 최근 3년 연속 신규 개원의 선택률 1위를 달성한 전자차트 프로그램 ‘덴트웹’ 특강을 진행해 관심을 모았다.

제8회 샤인학술상 수상자 라성호 원장(가운데)

올해 ‘제8회 샤인학술상’ 수상자로 라성호(서울미소치과의원) 원장이 선정됐다. 라 원장은 2002년부터 덴트포토에서 근관치료, 감염관리 등을 주제로 활발한 임상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활발한 집필활동을 통해 치의학 임상학술 발전에 공헌해 온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라성호 원장은 “근관치료, 감염관리 등에 대한 도서를 12권 집필했다. 이를 통해 저의 지식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고, 이 과정에서 지식을 정리해 타인에게 공유할 수 있었다”며 “한평생 임상가로 사는 것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임상가로 끊임없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선‧후배, 동료들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상자로 선정된 라 원장은 내년 샤인학술대회에서 연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강연장 밖 DV World에서는 다양한 치과기자재들이 프로모션가로 참가자들을 맞았다.

특히 신흥의 베스트셀러인 유치관 ‘Kids Crown’ 제품들과 명품 치과기구 ‘휴프리디’ 등 다양한 치과기구들이 소개됐다.

최근 감염 및 소독관리 이슈에 맞춰 유니트체어 석션 관리에 도움을 주는 ‘D-Suction Cleaner’, 소독제품 ‘Bossklein’, 식약처 허가 의약품 소독제 ‘디터점스울트라(액)’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더불어 신규 개원의를 위해 유니트체어 및 All-Tissues 레이저 장비 ‘LITE TOUCH’ 등 제품을 소개하고 개원 상담을 도왔으며, 보험청구‧전자차트 프로그램 ‘덴트웹’이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 신흥 임플란트 브랜드 ‘SIS’의 다양한 제품 프로모션과 함께 덴탈이마트 멤버십 회원을 위한 ‘Membership Day’도 진행됐다.

샤인학술대회 관계자는 “늘 한결같은 관심을 주는 참가자들의 성원에 감사하다”며 “이에 보답하기 위해 내년에도 최고의 강연과 다양한 전시 프로모션 혜택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