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치대-노원구-노원구치과의사회, 재능기부 MOU 체결

3개 기관 협업 통해 구민 구강보건향상 힘써

경희대학교 치과대학(학장 권긍록)은 지난 17일 플루토 노원점에서 개최된 노원구치과의사회 총회에서 노원구청 및 노원구치과의사회와 ‘재능기부 Project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노원구치과의사회 회원들과 오승록 노원구청장, 경희치대 권긍록 학장, 배아란 국제교류실장, 최성철 치의학과장이 참석했다.

이번 재능기부 Project는 3개 기관이 협업을 통해 구민 구강보건향상과 이를 통해 삶의 질을 높여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노원구청이 관내 지역에서 치과진료 손길이 닿지 않는 구민들을 직접 찾아내 지역치과의사단체와 함께 치과진료를 통해 구강건강을 회복시키는 동시에 복합적인 문제(경제적 문제 동반, 협진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 경우 치과대학으로 전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경희치대로 내원하는 환자들은 치대 교수진의 관리 감독 하에 치대 원내생이 일차로 맡게 된다.

또한 환자들의 경제적 문제 해결을 위해 경희치대는 동문들의 자발적인 발전기금 모금과 학교 장학사업을 통해 일정액의 환자진료비를 위한 기금을 조성했으며, 올해부터 활용할 계획이다.

권긍록 학장은 “발전기금을 통해 구민들에게 진료비 혜택을 제공하고, 교수지도를 받는 치대 예비 졸업생들이 주치의를 맡아 책임감 있게 진료를 수행함으로써 예비 치과의사들이 전문인으로서의 기술과 인성이 함양되는 기회를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