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링머신 ‘OneMill 4x’, 5µm 이하 오차로 정밀한 보철물 구현

환자 적응증 따른 다양한 소재 가공… Open Type으로 폭넓은 호환성도 갖춰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엄태관)의 밀링머신 ‘OneMill 4x’가 오차폭을 최소화하는 정밀함을 갖춰 임상의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OneMill 4x’의 가장 큰 특징은 현재까지 출시된 밀링머신 중 최고 수준의 가공 정밀도 구현이다. 오스템은 꾸준한 실험을 통해 오차범위를 5µm 이하로 낮췄다.

Cement Gap 오차 비교에서도 5µm 이하의 정밀한 결과를 보였다. 80µm로 CAD 설정값을 놓고 측정 시 OneMill 4x는 가공 후 측정값이 85µm였다.

사진 설명 : 시멘트 갭차이를 비교한 실험에서 오스템 OneMill 4x(왼쪽)가 경쟁제품과 비교해 정밀한 결과를 보였다.

또한 환자 적응증에 따른 다양한 재료 가공이 가능하다. ‘OneMill 4x’가 습식이나 건식 기공은 물론 Bur 상태를 체크하고 자동으로 교환하기 때문이다.

이에 글라스, 하이브리드 세라믹, 지르코니아 등 다양한 소재를 적용한 재료 가공이 가능하며, 최대 3개 Block을 세팅할 수 있고 연속 가공이 가능해 시간도 단축시켜준다.

아울러 ‘OneMill 4x’는 Open Type으로 각종 소프트웨어에 제한받지 않고 폭넓은 호환성을 갖췄다. 대부분의 기존 밀링머신의 경우 Close Type이기 때문에 해당 장비 보유가 필수. 하지만 ‘OneMill 4x’는 이 같은 제한을 받지 않고 여러 STL 데이터를 활용해 손쉽게 가공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이동이 편리해 치과 어느 곳에서나 손쉬운 작업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전면 LED 터치스크린을 통해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실시간으로 가공율과 가공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 사용 편의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