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디지털 분야 판매량 증가… 엄태관 대표 “고객서비스 강화, 제품 차별화 추진”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지난 24일 가산동 본사에서 ‘제23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영업, 감사, 재무제표 보고와 의결사항에 대해 승인했다. 특히 오스템은 2019년 연결매출액이 전년 대비 22.8% 성장한 5650억원을 달성했다.

이처럼 지난해 높은 매출액을 기록한 요인에 대해 엄 대표는 “전 세계 치과의사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스템의 임플란트 제품군이 큰 역할을 했다”며 “디지털 분야의 ‘OneGuide’ 판매도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덧붙여 엄 대표는 “CAD S/W를 비롯해 CT, Scanner, Milling Machine과 3D Printer 등 하드웨어 라인업도 경쟁력 있게 구축돼 있다”며 “장비 분야에서는 유니트체어 ‘K3’가 지난해 시장점유율 약 50%를 차지하며 판매량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고, 글로벌 판매량이 5000대에 육박했다”고 강조했다.

신사업 분야 현황과 관련해선 교정치료 분야에서 V-Ceph을 넘어 교정 CAD S/W 개발을 추진하는 등 디지털 교정치료에 투자하고 있고, 설계, 시공, A/S까지 고객의 신뢰를 얻어 국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치과 인테리어 사업의 향후 방향성도 제시했다.

아울러 전년 대비 89% 성장해 거래처가 4000곳 이상으로 증가한 전문의약품 분야에 대해서도 높이 평가했다.

이와 함께 미백치약 ‘뷰센’이 시장에서 고급품으로 인정받으며 백화점, 면세점, H&B 스토어 등 B2C 매장으로 지속적으로 판매처를 확대,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도 밝은 청사진을 제시했다.

엄 대표는 “오스템은 글로벌 리딩기업으로서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고객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고, 제품 차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치과의사들이 더 좋은 진료를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