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세계 최초 Fixed Retainer Wire 벤딩 머신 출시… 스캔-디자인-출력 15분 완성

신흥이 세계 최초 Fixed Retainer Wire 벤딩 머신 ‘Bender I’(제조사: YOAT, 미국)를 출시했다.

‘Bender I’는 치아 교정용 와이어를 생산하는 3D 디지털 장비로, 교정치과 임상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와이어의 디자인부터 생산까지 가능하게 돕는다.

가장 큰 특징은 정교한 Retainer Wire Bending 기능을 통해 치과 임상에서 즉시 와이어를 제작할 수 있다는 점이다. 스캔-디자인-출력의 간단한 절차만 거치면 Retainer Wire를 생산할 수 있어 시간을 줄일 수 있다.

환자 구강 스캔 후 Bender I의 전용 디자인 프로그램인 FixR을 사용해 세부적인 사항을 모델링할 수 있다. 프로그램 조작법도 쉬워 스캔부터 디자인, 출력까지 최대 15분 내외로 마칠 수 있다.

또한 ‘Bender I’의 디자인도 매력적이다. 디지털 장비답게 모던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은 인테리어 소품으로 손색없다. 게다가 컴팩트한 사이즈로 이동이 용이해 진료실 어느 곳에 배치해도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신흥 관계자는 “‘Bender I'는 디지털 시대에 맞춰 변화되고 있는 교정치료 트렌드에 걸맞는 제품”이라며 “편리하고 쉬운 조작법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Retainer Wire를 생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