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영상 통해 다양한 임상노하우 공유 ‘호평’… 정현준 원장의 ‘OneGuide System’ 콘텐츠 업로드

정현준 원장의 'Bilateral sinus graft and implantation with OneGuide System'편 수술장면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운영하는 치과 콘텐츠 포털 덴올에서 선보인 ‘온라인 서저리’ 코너가 화제다.

‘온라인 서저리’는 덴올에서 방영중인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중 하나로, 임플란트 식립, 보철 등 실제 수술장면을 촬영해 반영하는 임상 콘텐츠다.

원가이드를 활용한 다양한 증례부터 즉시식립, 자가골 이식을 동반한 임플란트 식립, GBR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업로드해 양질의 임상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치과의사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정현준(연세힐치과) 원장의 ‘Bilateral Sinus Graft and Implantation with OneGuide System’ 편이 업로드됐다. 상악 좌우측에 Lateral approach를 동시 진행, SureOss, A-Oss를 이용한 BoneGraft를 실시했으며, 특히 OneGuide System을 이용한 디지털 수술을 자세히 선보여 공개와 동시에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정 원장의 또 다른 콘텐츠인 ‘Vertical ridge augmentation at posterior, Mx.’ 서저리 영상도 주목받고 있다. Autobone Collector를 사용한 자가골 채취 후 45번, 46번, 47번 자리에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케이스로, 비흡수성 멤브레인을 사용했지만 releasing incision을 진행해 flap이 터지지 않고 좋은 예후를 보였다.

또한 한제욱(대전 플랜트치과) 원장의 ‘Lateral approach를 통한 상악동 거상술과 즉시식립‘ 콘텐츠도 인기다. LAS KIT을 사용해 상악동 거상 후 SureOss를 이용해 BoneGraft를 실시한 임상영상으로, 난이도가 높은 Lateral approach 술법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5월 6일에는 정현준 원장의 ‘Full mouth implantation with sinus graft(R:Crestal / L:Lateral)’이 신규 업로드 될 예정이다.

덴올 관계자는 “온라인 서저리는 다양한 분야의 치과의사들을 섭외해 실제 수술하는 모습을 촬영하고, 술식을 이해하기 쉽도록 편집 제작해 시청자들의 반응이 좋다”며 “앞으로 최신 술식을 고해상도로 빠르게 제공해 술자가 먼저 찾아보는 수술영상 통합 라이브러리 코너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