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치, 지역아동센터 구강용품 지원… 온라인 퀴즈대잔치 1만4천여명 응모

지난해 개최된 서울시치과의사회 '제75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모습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김민겸)가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사회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구강용품을 지원했다.

서치는 지난 6일 코엑스에서 ‘서울시치과의사회와 함께하는 제75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지역아동센터 서울시지원단(단장 박영선)에게 ‘덴티가드 랩 마스터Ph 치약‧칫솔’ 세트와 최신 구강건강 상식이 담긴 ‘치아건강 365’ 책자를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치약‧칫솔 세트와 치아건강 365 책자는 지역아동협의체의 지원단을 통해 꼭 필요한 아동들에게 전해질 예정이다.

참고로 서울시와 서치는 지난 2012년 아동 치과주치의사업을 시작하며 지역 민‧관‧학 전문가들로 지역아동협의체를 구성했다. 이후 지역아동협의체는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치과 치료를 도우며 사회 소외계층 아동의 안전망 역할을 하고 있다.

김민겸 회장은 “올해도 예년과 같이 법정기념일인 구강보건의 날을 알리고 시민들의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기념행사를 준비하고 있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기념행사를 축소하고, 소외계층의 구강건강 챙기기에 중점을 뒀다”며 “이번 구강용품 전달로 어려운 환경에 놓인 많은 아동들에게 환한 미소를 선물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첫 영구치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과 어금니(구치)의 ‘구(9)’를 숫자로 따서 정해진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은 2016년 법정기념일로 제정됐다.

서치는 매년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다양한 구강보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를 고려해 기념식과 온라인 퀴즈대회, 사회 소외계층 구강용품 전달을 진행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국민 구강건강 향상에 적극 기여한 유공자를 발표했다. 구강보건 유공자는 아동 및 학생 구강보건을 위해 서울시 치과주치의 사업 활성화에 나선 서울시 정남숙 건강증진과장과 면일초등학교 김혜진 보건교사, 학생구강검진 시범사업의 전산화에 노력을 아끼지 않은 서울시교육청 김아름 주무관이 선정됐다.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참석자를 최소화해 기념식이 진행된 만큼 추후 유공자들에게는 감사장이 전달될 예정이다.

아울러 풍성한 상품으로 찾아온 온라인 퀴즈대잔치는 1만4000여명이 응모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1만원권, 30명에게 5만원권, 3명에게는 10만원권의 커피 상품권을 제공하고, 별도로 22명을 추첨해 칫솔 살균기 등의 상품을 전달한다. 당첨자는 6월 12일 발표된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