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덴트, 장애인 치과진료 봉사활동 지원 기금 전달

25일, 스마일재단에 후원금 300만원 전달… 인천지역 장애인 구강건강증진 위해 사용

스마일재단(이사장 김건일)은 지난 25일 스마일재단 사무국에서 스피덴트(대표 안제모)로부터 장애인 치과진료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후원금 300만원을 전달받았다.

이날 기금전달식에 참여한 안제모 대표는 “현재 본사가 있는 인천지역에서 특히 장애인 구강건강을 위한 봉사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것을 알고, 지역사회에 좀 더 기여하고자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며 “기부도 습관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습관처럼 소외계층을 위해 사회 공헌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김건일 이사장은 “이번 스피덴트의 후원으로 인천지역에서 장애인 치과진료 봉사활동을 하는 치과의사들이 더욱 활발하게 봉사에 참여하게 되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며 “후원금은 인천장애인치과진료봉사회를 통해 인천지역 장애인들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투명하게 집행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현재 스마일재단은 인천, 전주, 청주 지역의 장애인 치과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지정기탁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역 내 장애인 구강건강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거나 희망하는 경우, 스마일재단과 협약을 통해 봉사활동을 체계화, 활성화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