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 스캔부터 크라운 제작까지 원데이 솔루션… 시간 단축 및 디지털 치과 구축 장점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가 R2 체어사이드 솔루션을 출시했다.

R2 체어사이드 솔루션은 디지털 시스템을 활용한 원데이 솔루션으로, 환자가 오전 방문 시 구강스캐너로 진단을 해 템퍼러리 크라운이나 지르코니아를 이용한 세미크라운까지 제작 가능하다.

특히 제작 과정이 체어사이드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시간 단축과 함께 손쉽게 디지털 치과 구축이 가능하다.

R2 체어사이드 솔루션은 디지털 장비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CAD/CAM 출력이 바로 가능하며, 원내 기존 인원만으로도 구현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춰 임상가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구성품으로 구강스캐너와 Planning S/W(R2Gate), Dental CAD S/W(R2CAD), 밀링기(BX5), 3D프린터(Meg Printer 2Q)가 있으며, 각 솔루션을 통해 서지컬 가이드, 맞춤형 지대주, 일체형 지대구, 임시 크라운, 세미 파이널 크라운 등 제작이 가능하다.

3D프린터를 사용해 임시 크라운을 제작하는 Simple Solution의 경우, 밀링머신을 사용해 세미 파이널 크라운을 제작하는 Total Solution보다 약 1시간 단축시킬 수 있다.

이 밖에도 연간 비용 없이 제품 소프트웨어 무상 설치 및 방문 교육을 포함하고 있으며, 직접 제작하기 까다로운 케이스는 전국 메가젠임플란트 R2센터의 진단 및 계획을 통한 제작과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메가젠 관계자는 “R2 체어사이드 솔루션은 체어사이드 하나로 가이드뿐만 아니라 보철까지 제작 가능하다”며 “어려운 테크닉 필요 없이 당일 제작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이에 R2 체어사이드 솔루션을 도입하면 디지털 치과 구축을 통해 병원 운영에 좋은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