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태 형광이미지 촬영 후 세균 활동성 등 분석… 구취 원인 찾아 맞춤 케어법 제시

Qraycam Pro와 설태분석서비스 예시 이미지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가 Tongue Coating(설태) 분포 분석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는 촬영된 설태의 형광이미지를 통해 세균 활동성, 설태 분포정도, 설태가 위치한 부위를 분석하는 서비스다.

방법은 구취로 내원한 환자의 혀를 큐레이캠 프로로 촬영하고, 촬영된 형광이미지를 프로그램으로 분석한다.

R값은 세균 활동성, Coverage값은 붉은 형광의 분포, 즉 설태가 얼마나 분포돼있는지를 퍼센테이지로 나타낸다. 또 혀를 A부터 F까지 6구역으로 나눠 각 부위별 설태 정도 확인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치과에서 구취 환자 설태의 양과 위치를 정확히 알 수 있어 구취치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9월 한 달간 큐레이캠 프로를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분석서비스, 트윈브레서 무료체험, 구강청결제품 등 풍성한 이벤트를 선착순으로 접수받아 진행할 예정이다.

아이오바이오 관계자는 “구취고민도 원인을 알면 해법이 보인다”며 “이번 설태 분석 서비스와 호기가스분석기 ‘트윈브레서Ⅱ’로 구취 원인을 파악하고 원인질환을 처치, 구강위생관리교육과 구취전용 구강청결제를 처방하는 체계적인 종합진단을 통한 맞춤 케어법으로 환자의 신뢰를 배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