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결은 제품 우수성과 의약품 정보 제공… 항생제‧소염진통제‧소화기용약 9종 호평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국내 치과의약품 시장 3위에 진입하면서 신흥강자로 부상하고 있다.

외부 의약품 시장조사기관에서 실시한 전국 3000개 치과 처방내역 표본조사결과에 따르면, 지난 6월 오스템이 매출액 기준 3위에 올랐다. 이는 지난 2018년 치과의약품 사업에 진출한지 2년 만에 얻은 성과다.

특히 단기간 내 치과의약품 시장 Top 3에 진입할 수 있었던 비결로 오스템은 제품 우수성과 함께 치과의사의 더 좋은 진료를 돕기 위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 제공을 꼽았다.

오스템은 의약 연구소와 구강의약품 전문기업 오스템파마를 설립하고, 지난 2018년 국내 치과계 기업 중 최초로 치과 맞춤형 처방의약품을 출시했다.

항생제, 소염진통제, 소화기용약 등 치과에서 많이 사용되는 세 가지 품목에 대해 9종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감염과 통증관리에 효과적인 의약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항생제는 ▲아목시스 ▲아목시클라 ▲세파클리 ▲오스템 록시트로마이신 4종, 소염진통제는 ▲록소리펜 ▲나프록소 ▲오스템 아세클로페낙 3종, 소화기용약은 알마펜과 모사프리 2종이다.

항생제인 ‘아목시스 캡슐’은 구강 수술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감염성 심내막염 예방에 매우 효과적이며, 미국과 영국 치과의사협회가 가이드하는 1차 항생제인 Amoxicillin 성분이 함유돼 있다.

또한 소염진통제인 ‘록소리펜’은 뛰어난 소염진통 효과는 물론, 제3대구치 발치 전 복용 시 초기 통증을 크게 줄여준다. 지난 4월에는 초기 통증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아세클로페낙’을 출시해 진통소염제 라인업을 강화했다.

소화기용약인 ‘알마펜’과 ‘모사프리’는 소염진통제 복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속쓰림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준다.

이 밖에도 오스템은 약물 상호작용 가이드와 약물 부작용 및 약물 보험청구 시 삭감 정보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치과에서 사용하는 약제 성분 관련 논문을 요약해 제공하는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향후 보존, 보철, 교정 등 치과분야 전문과목별 의약품 관련 문헌 요약 서비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치과에서 많이 사용하는 스테로이드 ‘메틸프레드니솔론’ , 근이완제 ‘에페리손’ 등 신제품 출시도 앞두고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뛰어난 제품 경쟁력과 치과의약품 정보 제공 서비스로 단기간 내 치과의약품 시장의 신흥강자로 부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치과의사의 더 좋은 진료와 환자들의 효과적인 치료를 돕는 구강케어 및 의약품 라인업과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