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정연, 치과의료 및 보험 정책, 교육 등 관련 연구과제 공모… 심사 후 순차 발주

대한치과의사협회 치과의료정책연구원(원장 김영만)이 2020년도 새로운 연구과제를 모집한다.

올해는 수요조사를 포함해 정책 연구과제를 공모함으로써 치과계 정책 개발에 나선다.

올해 연구과제 공모는 이달 7일부터 28일까지 3주간 모집하며, 치과의료 및 보험 정책, 교육, 자원, 기술 등과 관련된 연구과제를 양식에 맞게 제출하면 된다.

이후 심의 및 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선순위에 따라 순차 발주할 예정이다.

김영만 정책연구원장은 “연구과제 공모는 그 시점의 치과계 현안과 의견을 파악할 수 있는 또 다른 통로다. 올해도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치과계 정책과제를 제안해주길 바란다”면서 참여를 독려했다.

연구계획서 등 관련 서류는 정책연구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되며, 작성한 서류는 정책연구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정책연구원은 협회 정책 역량을 강화하고 국민 구강보건 향상에 기여하고자 치과의료 및 구강보건 정책, 치과병의원 경영관리 등 치과계 정책 분야의 연구과제를 매년 발주하고 있다.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2010년부터 공개 형태로 연구과제 공모를 시행하고 있고, 평가를 거쳐 연구용역으로 발주한다.

최근에는 연구과제 공모를 통해 2018년 5개, 2019년 4개의 연구용역을 발주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