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설명 : (윗줄 왼쪽부터) 김철환 회장, 김진범 교수 (아랫줄 왼쪽부터) 박준봉 명예교수, 이승일 명예교수, 최순철 명예교수

11일 비대면 이사회… 분과학회학술활동심의위 구성, 통치 교육 한시적 온라인 진행

대한치의학회(회장 김철환)가 제7대 고문으로 김진범(부산대) 교수, 박준봉(경희대) 명예교수, 이승일(연세대) 명예교수, 최순철(서울대) 명예교수를 위촉했다.

또한 치의학회 산하 분과학회 학술활동평가 심의위원회 및 표준치의학용어위원회 구성을 의결했다.

치의학회는 지난 11일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제2회 정기이사회’를 비대면 화상회의로 진행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치의학회-한국보건의료연구원 업무협력 진행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공공단체 회원가입 ▲치과의사전문의 통합치의학과 연수실무오프라인교육 ▲치의학회 홈페이지 업데이트 ▲치의학회 영문논문 투고 시스템 개선 및 치의학용어집 탑재 ▲‘표준치의학용어 통일화 연구’ 과제 진행 등에 대한 업무보고 및 토의안건이 진행됐다.

이 가운데 통합치의학과 연수실무오프라인교육과 관련해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한시적으로 비대면 실시간 스트리밍 교육으로 전환해 35회 분량의 강의동영상을 제작, 진행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김철환 회장은 “치의학회가 정부로부터 법인단체로 승인받은 지 3년이 지난 현 시점에 내실을 다지고, 관련 업무를 명확히 해 나가며, 치의학 분야의 발전적인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