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20일 이사회서 공청회 일정 확정… 치의신보TV 온라인 생중계 진행

최근 치과계에서 공론화되어 온 ‘치협 창립 기원’에 대한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공청회가 개최된다.

대한치과의사협회(협회장 이상훈)는 20일 이사회에서 공청회 세부일정을 최종 확정했다.

이번 공청회는 이달 30일 저녁 7시 치협 회관에서 ‘대한치과의사협회 창립일에 관한 공청회’를 주제로 열린다.

장재완 치협 100주년 기념사업 준비위원회 위원장이 사회 및 좌장을 맡고, 변영남 前 협회사편찬위원회 위원장과 권훈 협회사편찬위원회 위원 등 3명이 각각 주제발표를 한다. 이후 토론과 질의 및 답변 순으로 진행된다.

치협은 “현안의 중대성을 고려해 많은 치과의사 회원들이 청취할 수 있도록 치의신보TV를 통해 당일 공청회를 라이브로 생중계할 예정”이라며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회원들은 댓글을 통해 의견 개진이나 질의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치협은 이날 이사회에서 ‘치과인 온라인 예술제’를 추진키로 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치과인들의 문화예술 활동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다양한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키로 한 것. 추후 관련 위원회 논의를 통해 온라인 예술제의 구체적인 운영방안 및 추진계획을 결정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9월 전국시도지부장협의회에서 현재 공석인 지부담당 부회장으로 경기도치과의사회 최유성 회장을 추천함에 따라 협회 부회장으로 임명했다.

이 밖에도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추진 특별위원회 공동 위원장으로 대한여자치과의사회 신은섭 수석 부회장 임명 등 상설위원회 및 특별위원회 위원 추가 위촉 및 교체 ▲2020 대한구강보건협회 구강보건 작품공모전 ▲전국 치과대학생 학술경연대회 운영 규정 개정 ▲치과의료기기 맞춤형 표준개발 및 역량강화 연구용역 별도회계 신설 등에 대해 논의했다.

더불어 2020년 11월 27일~28일 2020회계연도 상반기 감사일정을 확정했으며, 2020 치과종합보험 손해보험사 및 운영사 선정 결과(보험사: 한화손해보험사(주간사) / 현대해상화재보험, 흥국화재보험(참여사)) 보고와 치의신보TV 개국, 2020년도 통합치의학과 치과의사전문의자격시험 응시현황 등에 대해 보고했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