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1~27일 ‘심는 놈, 빼는 놈, 올리는 놈’… 보수교육 2점, 사전등록 내달 14일까지

코로나19로 약 3개월 연기된 ‘KAOMI 2020 추계학술대회’가 내달 열린다.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회장 장명진, KAOMI)는 12월 21일부터 27일까지 추계학술대회를 클라썸을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KAOMI는 9월에 개최키로 했던 추계학술대회를 당시 코로나19 재확산에 참가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일정을 연기한 바 있다.

이번 학술대회는 ‘놈놈놈 : 심는 놈, 빼는 놈, 올리는 놈’을 대주제로 임플란트 임상 노하우를 전수하며, 교양강의도 마련된다.

학술 프로그램은 송일석 원장의 ‘정확한 위치의 임플란트 식립 노하우’, 임현창 교수의 ‘치조제 보존술: 임상과 연구 사이’, 최용관 원장의 ‘빼는 cyst, 올리는 cyst, 남기는 cyst(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구강내 낭종의 처치)’, 김남윤 원장의 ‘남기는 임플, 올리는 임플, 빼는 임플(임플란트 합병증 외과적 처치) 주제 강연이 펼쳐진다.

또 조영진 원장의 ‘임플란트와 RPD 콤비, 그 효용성에 대하여’, 서재민 교수의 ‘임플란트 고정성 보철물의 실전 교합’, 박규화 원장의 ‘UV임플란트의 원리와 특장점’, 윤정훈 원장의 ‘Osseodensification의 원리와 임상 적용’ 강의와 더불어 서민 교수의 ‘바이러스형 인간 VS 기생충형 인간’ 주제의 교양 강의가 진행된다.

보수교육점수는 2시간 이상 수강 시 2점이 인정되며, 교양강의는 점수가 부여되지 않는다.

등록비는 회원과 비회원, 전공의, 공보의, 학생 모두 1만원이며, 사전등록 마감은 12월 14일까지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