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일부터 3주간 온라인 개최… 임플란트 베테랑들과 ‘수직적 치조골 증대술’ 정복

신흥이 후원, A.T.C 임플란트 연구회가 주최하는 ‘Untact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21’이 내년 2월 1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를 앞두고 DV mall 홈페이지에서 2월 20일까지 등록이 진행된다. 사전등록비는 2만원이며, 100% DV Point로 적립되는 동시에 신흥연송학술재단을 통해 전국 11개 치과대학에 기부된다.

이번에는 ‘Vertical Bone Augmentation(수직적 치조골 증대술)’을 주제로 국내 임플란트 베테랑들이 라이브 서저리와 토론을 통해 속 시원하게 궁금증을 해소시켜줄 예정이다.

주요 연자로는 오상윤(아크로치과) A.T.C 조직위원장을 비롯해 김영균(분당서울대학교병원) 교수, 구기태(서울대학교치과병원) 교수, 박휘웅(서울에이스치과) 원장, 한승민(서울이촌치과) 원장, 현동근(플란트서울치과) 원장 등이 참여한다.

총 10개의 강의로 구성돼 있으며, 원하는 강의를 순서에 관계없이 선택해 들을 수 있다.

6명의 연자들이 Vertical Ridge Augmention에 대해 다양한 방면에서의 고찰과 각자의 임상 노하우를 전달하는 강의와 2개의 Discussion, 가장 기대를 모으고 있는 라이브 서저리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2019 A.T.C Implant Annual Meeting의 라이브 서저리에 대한 Case Report로 술 후 결과에 대해 리뷰할 수 있는 강의도 포함돼 있다.

특히 통합 토론에서는 ‘수직골 증대술을 위한 자가골 채취방법, Membrane의 선택과 고정방법, Short Implant의 선택기준’과 ‘수직골 증대술에 적합한 Implant System, 보철양식, Loading’ 등을 다뤄 그동안 Vertical Bone Augmentation에 어려움을 느꼈던 술자들의 속을 시원하게 긁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Untact A.T.C의 하이라이트인 ‘라이브 서저리’는 실제 오상윤 조직위원장이 온라인 강의를 위해 녹화 시간 동안 수술을 진행하며 이원 생중계를 통해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수술은 ‘New Surgical Technique Vertical Ridge Augmentation with Implant Placement’를 주제로 수직적 치조골 증대술에 대한 새로운 임플란트 식립 수술법을 선보인다.

이에 오상윤 조직위원장이 이번 수술에서는 임플란트에 대한 어떤 통찰력과 가이드를 제시할지 주목되고 있다.

이 밖에 온라인 전시회인 ‘A.T.C DV on World’가 DV mall 홈페이지에서 함께 개최된다. 신흥의 임플란트 제품 ‘Shinhung Impalnt System’의 파격 프로모션과 함께 다양한 치과재료의 특별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