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세종 선별검사소 방문, 격려금 전달… 이 협회장 “모든 의료진에 감사”

이상훈 대한치과의사협회장이 코로나19 방역 최일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치과 공보의들을 격려했다.

세종시는 지난 12월 14일부터 코로나19 선별검사에 치과 공중보건의 투입을 결정했다. 이는 지자체가 나서 투입을 공식화한 첫 사례다.

이에 이 협회장은 지난 20일 세종시 어진동 선별검사소를 찾았다. 이 검사소에는 치과 공보의 3명이 복무한다.

이 협회장은 업무에 배치된 배인재 공보의(2년차, 원광치대)에게 대표로 격려금을 전달하고,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노고를 치하했다. 이날 어진동 검사소에는 188명이 방문해 검사를 받았다.

배인재 공보의는 “실제 투입되니 생각한 것 이상으로 힘들었다”면서 “우리 일이 방역에 보탬이 되기 때문에 보람을 느끼며 일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협회장은 “코로나19 국가적 재난 상황에 의사나 간호사는 국민에게 많은 존경과 감사를 받았다”며 “치과의사도 마음은 있으나 국민을 위해 헌신을 보여주기엔 마땅치 않았다. 방역을 위해 고생하는 공보의들에게 감사와 격려를 표하고 싶다”고 밝혔다.

덧붙여 “치과의사는 치아만 치료하는 게 아니라 두경부 해부학이나 생리학, 공중보건학, 이비인후과학을 학교에서 공부하고 국가시험을 통과했다”며 “검체 채취뿐만 아니라 감염 관리에 대한 충분한 지식을 갖췄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