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고 유연한 모터 튜빙에 손목 피로감 적어

오스템임플란트(회장 최규옥)의 작지만 강력한 임플란트 엔진 ‘EXPERTsurg LUX’(제조사: KaVo)가 유저들의 입소문으로 주목받고 있다.

‘EXPERTsurg LUX’는 초경량, 초소형 모터를 탑재해 강력한 엔진 파워를 유지하면서 모터는 작고 가벼워진 것이 특징이다. KaVO사의 ‘SURG300p’가 엔진 파워는 강력하지만 모터가 무거워 사용 편의성이 떨어지는 아쉬운 점을 개선한 것.

이와 관련 오스템 관계자는 “SURG300P와 비교해 크기는 약 20% 작아졌고, 무게는 약 28% 가벼워졌다”며 “최대 토크값이 80Ncm이고, Brushless DC 모터 기술을 적용해 내구성도 매우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또한 모터 튜빙이 가볍고 유연해졌다. 튜빙 내부에 삽입돼 있던 Irrigation Tube를 외부에서 결합하는 방식으로 개선해 모터 튜빙이 얇고 가벼워졌으며, 유연성도 강화돼 장시간 진료에도 손목 피로감이 적다.

뿐만 아니라 One Touch Auto-Calibration 기능을 탑재해 별도의 도구나 작업 없이도 Motor Torque값이 변할 때 자동으로 Calibration해주기 때문에 균일한 토크 값을 유지하므로 보다 안전한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하다.

게다가 4인치 컬러 LCD 화면을 탑재해 시술과정을 그림으로 보여줘 술자와 스탭 모두 설정값과 시술단계를 쉽게 인식할 수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4단계부터 10단계까지 단계별 시술 프로그램을 저장해 사용 가능하고, 수평각 ±70°와 수직각 ±60°을 적용해 어느 위치에서나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다”며 “강력한 성능과 사용자 편의성을 두루 갖춘 제품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임상의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