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SIDEX서 진행한 블라인드 테스트서 만족도 ‘1위’

오스템임플란트가 지난해 9월 출시한 치과전용 구강청결제 ‘쿨가글’이 치과 환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쿨가글’의 강점은 강력한 살균력이다. 프라그 생성 억제와 충치균 및 치주원인균 등 구강 내 미생물 억제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 치은염‧치석형성‧충치 예방, 입 냄새 제거를 도와 편하고 위생적인 구강관리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저알코올의 구강청결제로 적은 자극에도 상쾌한 청량감을 유지해 사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시술 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보철환자, 세균감염 발생이 쉬운 발치환자, 잇몸관리가 필수인 임플란트환자, 꼼꼼한 칫솔질이 어려운 교정환자 등 치과치료 중인 환자들의 구강관리에 용이하고 효과가 뛰어나다.

특히 지난 SIDEX에서 진행된 국내 경쟁제품 포함 ‘구강청결제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 2753명이 참가한 가운데 A사 대비 청량감(59%), 맛(52%), 향(54%), 구강자극 적정성(49%) 등 모든 항목에서 1위를 차지, B사와의 비교에서도 청량감(54%), 맛(71%), 향(67%), 구강자극 적정성(49%)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선호도로 우수한 품질을 입증했다.

‘쿨가글’은 100ml, 250ml 2종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치과에 비치가 용이해 진료 후 환자 서비스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구매 시 쿨가글에 부착 가능한 치과 홍보용 스티커를 제공하고 있어 홍보를 필요로 하는 개원치과에서 특히 호응이 좋다.

오스템 관계자는 “올 하반기 대용량으로 사용할 수 있는 디스펜서도 출시될 예정으로, 치과 대기실 및 진료실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전문적인 구강관리를 원하는 수요가 많은 만큼 치과에 비치되는 필수품목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