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주문‧제작 포털사이트 운영으로 편의성 높여

오스템임플란트가 지난 9월 GAMEX에서 첫 선보인 디지털 교정 토탈 솔루션 ‘MAGIC Line’이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MAGIC Line’은 ‘Precise, Easy, Speedy’ 세 가지 캐치프레이즈로, 디지털 진단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교정 치료를 가능하게 돕는다.

가장 큰 장점은 정확한 치료 계획 수립이 가능하다는 것. 첨단 3차원 CAD/CAM 기술로 환자의 정확한 진단 및 가상 치료결과를 시뮬레이션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전문 포털사이트(www.magic-line.co.kr) 운영을 통해 치과, Cozahn, 협력기공소와의 핫라인을 마련했다. 이 사이트를 통해 환자 데이터 송수신이 용이해 치료에 대한 의견교환이 빠르며, 언제 어디서든 모델 확인이 가능하다.

 

 

주문 프로세스도 간단하다. 포털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후, 협력기공소로 의뢰서, 석고모형 또는 인상체를 발송하면 된다. 이후 디지털 셋업 결과 확인 후, 임상에 적용하면 된다.

또한 ‘MAGIC Line’은 쉽고 빠르고 정밀한 투명교정을 표방하며, Correct, Positioner, Retainer 등 세 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대표적인 제품 ‘MAGIC Correct’는 투명교정 장치다. Soft(0.5mm), Medium(0.625mm), Hard(0.75mm) 3가지 두께로 구성되며, 원래의 형태로 돌아가고자 하는 치아의 탄성을 이기지 못하는 기존 제품들과 달리, 교정력을 균일하게 유지하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치아를 이동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디지털 브라켓 본딩 가이드 'MAGIC Positioner‘는 CAD/CAM을 이용한 IDBS(Indirect Bonding System)용 지그를 제작, 짧은 개구 시간 및 진료 가이드가 편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약 4분 만에 본딩이 가능해 환자가 장시간 입을 벌리고 있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시켜 준다.

'MAGIC Retainer‘는 교정치료 후 장착하는 NiTi 소재 프리미엄 유지장치다. 장기간 치열 유지가 가능해 교정치료 후 관리에 최적화돼 있으며, 형상기억합금 소재인 NiTi Fixed Retainer 사용으로 장치 변형이 없다.

뿐만 아니라 평균 0.4mm의 균일한 두께로 환자 구강 내 이물감이 적고, 음식물 끼임이 적어 위생관리에 용이하다.

오스템 관계자는 “디지털 교정 토탈 솔루션 ‘MAGIC Line’은 치과의사는 물론, 환자의 편의성도 극대화시켰다. 쉽고 빠른 치료와 더불어 신뢰할 수 있는 치료결과를 선보이기 때문”이라며 “MAGIC Line 디지털 교정 임상연구센터에는 10여년 이상 치과교정 전문 경력을 가진 치과기공사들이 디자인한다. 꼼꼼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도입, 철저하게 전 공정과정을 관리하기 때문에 불량률이 현저히 낮고, 품질이 우수하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