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 연수생, 교정과 진료 참관 및 학술대회 참석

사진= (왼쪽부터) 치과교정과 김태우 교수, 연수생 Naing Thet Aung, 치과교정과장 임원희 교수, 유지호 전공의

서울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허성주)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주관 ‘2018년 상반기 외국의료인 국내연수(메디컬코리아 아카데미)’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메디컬코리아 아카데미는 진흥원에서 한국 의료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의 일환으로 외국인 환자 유치 및 진출 국가의 외국 의료인 대상으로 진행하는 연수 사업이다.

올해는 12개 국가에서 19명의 연수생들이 한국을 방문했으며, 서울대치과병원은 2017년 1, 2차 사업에 이어 올해도 미얀마 연수생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메디컬코리아 아카데미에는 미얀마 Naing Thet Aung씨가 선발돼 5월 11일부터 6월 29일까지 서울대치과병원 치과교정과에서 진료 참관, 세미나 및 강의 참석, 전공의학술대회 참석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Naing Thet Aung 씨는 “약 2달 연수기간 동안 새로운 지식과 서울대치과병원의 선진화된 기술을 배울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미얀마에 돌아가서도 서울대치과병원과 교류를 계속 이어나가고 싶다”고 밝혔다.

서울대치과병원 김태우(치과교정과) 교수는 “메디칼코리아 아카데미와 같이 해외 치의학자들에게 연수기회를 제공해 한국 치의료기술을 홍보하고, 이들과의 교류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다질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