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포스트‧페이스북‧유튜브 4개 채널 운영… 치과의료 상식 및 경영정보 전달

e-홍보사업 공식 블로그 메인 페이지 캡쳐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김철수)가 대국민 치과의사 이미지 제고와 대회원 소통 강화를 위한 ‘e-홍보사업’의 SNS 채널을 본격 가동했다.

e-홍보사업은 네이버 블로그와 포스트, 페이스북, 유튜브 등 4개의 SNS 채널로 구성돼 있으며, 6개월간 준비기간을 거쳐 지난 12일 오픈했다.

치협 홍보위원회는 치과의료 상식이 부족한 국민들에게 각종 구강건강상식은 물론, 최신 치과의료 정보 등을 홍보함으로써 국민 덴탈 IQ를 향상시키고, 국민들에게 친숙한 치과의료기관이 될 수 있는 문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치과 개원가를 위한 최신 경영정보 뿐만 아니라 국민들을 위해 헌신하는 봉사단체를 적극 발굴해 집중 홍보함으로써, 봉사하는 치과의사 이미지 제고를 통해 존경받는 치과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방침이다.

장재완 홍보이사는 “그동안 치협의 홍보 방법은 협회 의견 등을 보도자료나 인적만남을 통해 언론사에 전달하면 언론사가 이를 가공해서 국민들과 회원들에게 정보를 제공해 소통하는 전통적인 방법에 머물러 있었다”며 “e-홍보사업은 비록 늦었지만 치협의 새로운 홍보 영역을 개척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덧붙여 장 홍보이사는 “국민과 치과의사들을 위한 보다 전문성 있는 여러 가지 유익한 내용들로 구성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치협 e-홍보사업이 널러 퍼져 활성화될 수 있도록 ‘좋아요, 친구맺기’에 많이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e-홍보사업의 SNS 채널과 주요 콘텐츠는 다음과 같다.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ekda9170)는 ‘행복한 치아 만들기’ 슬로건으로 ▲치과뉴스 ▲알면 힘이되는 치아건강상식 ▲국민과 함께하는 치과의료정책 ▲나눔봉사 따뜻한 세상 ▲행복경영 좋은치과 등 5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여러 가지의 복잡한 건강상식과 정보 등을 간단하고 알기 쉽게 카드뉴스 형태로 제작해 대국민, 대회원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했다.

공식 포스트(https://post.naver.com/ekda9170)는 국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유익한 각종 정보들을 카드뉴스 형태로 제공한다.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ekda9170)은 카드뉴스와 동영상으로 제작된 모든 정보들을 업로드 해 사용자들에게 전파한다.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Wrfa5KIfo5aA_BEl9iNN5w)는 각종 카드뉴스 내용을 음악이 삽입된 영상으로 재편집해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게 된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