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건 ‘Beyond the Science’… 사전등록 마감 11월 14일까지

경기도치과의사회는 지난 15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올해 GAMEX의 전반적인 내용을 브리핑했다.

경기도치과의사회가 개최하는 ‘GAMEX 2018’이 오는 12월 치과인들을 찾아온다.

매년 가을에 열리던 ‘GAMEX(경기 국제종합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전시회)’는 코엑스 대관 문제로 올해는 12월 8~9일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 GAMEX 슬로건은 과학을 넘어 인술로 간다는 의미를 담아 ‘Beyond the Science’로 정했다. 주최 측은 “치과계의 대국민 이미지 실추, 일부 치과의사들의 비윤리적 행동 등을 정상화 하는 목표점은 치과학문의 디지털화와 같은 과학적 발전보다 더 중요한 부분일 수 있다”며 “치과계에서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윤리적인 부분을 상기시켜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치과계의 송년회가 될 ‘GAMEX 2018’의 체크포인트 7가지를 정리했다.

 

  1. ‘Junior Dentist Session’ 첫 시도

올해 처음 시도되는 ‘Junior Dentist Session’은 진로를 결정해야 하는 중‧고등학생들이 치과의사 직업군을 이해하고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각 학교에 공문을 보내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 200명을 모집, 치과의사가 되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 구강상식 등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또 핸즈온을 통해 치과에서 사용하는 장비에 대한 소개도 진행된다.

 

  1. 매해 큰 호응 핸즈온, 세 강좌로 집중

해마다 큰 인기를 끌었던 핸즈온은 올해 Provisional Restoration, Digital Dentistry, 보험 등 세 가지 테마에 집중한다.

특히 디지털 시대에 맞춰 새롭게 등장한 Digital Dentistry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학술대회와 별도로 사전등록을 완료해야 참여 가능하므로, 관심 있는 강좌는 등록을 서둘러야 한다.

 

  1. 윤리교육 및 법정의무교육 한 방에 해결!

2018, 2019년은 3년에 한 번 돌아오는 면허신고기간이다. 특히 2019년이 면허신고기간인 회원은 올해까지 윤리교육 2점을 반드시 이수해야 하므로 GAMEX가 마지막 기회다.

골치 아픈 법정의무교육도 한 방에 해결할 수 있다. 토요일 오전에 마련돼 있는 성희롱 예방교육과 개인정보보호교육은 진료스탭들과 함께 청강할 수 있으며, 교육이수증도 발급될 예정이다.

 

  1. 노무 세션 정원 확대

지난해 좋은 반응을 얻은 노무 세션은 올해 정원을 확대한다. 최저 임금 인상에 따른 의료기관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해 보는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참여하는 의료기관의 현황과 상담 내용을 사전에 노무사가 검토하게 함으로써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1. 전시회 600여개 부스 규모GAMEX 마스코트 ‘3만원 상품권제공

올해 전시회는 150여개 업체 참여, 600여개 부스 규모로 치러질 예정이다. 전시장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상품권이 올해도 제공된다. 단, 대리 수령에 따른 남용을 막기 위해 참가자 휴대폰에 바코드로 전송되며, 전송된 바코드는 현장에서 실물 상품권과 교환해 전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분회 페이백을 통한 등록비 지원도 확정됐으며, 기념품 가방도 치과의사와 진료스탭 구분 없이 참가자 누구나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양일간 중식과 주차권(치과의사만 해당)이 제공된다.

 

  1. International Session 및 국제교류

외국의 임상증례를 살펴볼 수 있는 International Session은 토요일 오후에 진행되며, 일본과 대만, 중국에서 다양한 주제로 초청강연을 펼친다.

올해 역시 MOU를 맺고 있는 일본, 대만,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태국, 캄보디아 등에서 다수의 외국 치과의사들이 참가할 예정이며, 참가국들이 한 자리에 모여 상호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정상회담도 개최된다.

 

  1. 회원과 함께 호흡하는 ‘GAMEX’

GAMEX는 회원과 함께 호흡하는 축제의 장으로 정착하고 있다. 올해도 사진공모전, 포스터 전시회 등 회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개막제도 희망하는 회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GAMEX 홈페이지가 리뉴얼 오픈되면서 사전등록도 시작됐다. 사전등록 마감은 11월 14일까지다.

참가를 희망하는 회원은 홈페이지 상에서 간단한 절차를 거쳐 등록하면 되며, 등록확인 및 영수증 출력, 등록 취소 등을 직접할 수 있다.

등록비는 치과의사 7만원(현장 10만원), 비치과의사 3만원(현장 5만원)이며, 카드결제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