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코엑스서 개최… 신제품 선보인 ‘DV World’ 인산인해

역대 샤인 학술상 수상자들이 총출동한 ‘제13회 2019 샤인학술대회’가 성황리 막을 내렸다.

지난 17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샤인학술대회가 개최됐다. 올해는 ‘학이시습(學而時習), 배우고 때때로 익히다’를 주제로 역대 샤인 학술상 수상자 강의와 덴탈비타민 회원들이 직접 투표로 선정한 명강의로 구성돼 개원가에서 궁금해했던 주제를 속 시원하게 풀어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다채로운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선보인 DV WORLD를 즐기기 위한 참석자들로 가득했다.

세션1 강의는 2019 샤인학술대회 학술위원장 겸 제4회 샤인 학술상 수상자인 이학철(서울A치과) 원장이 포문을 열었다. 이 원장은 ‘잘되는 치주, 잘 안되는 치주’를 주제로 성공적인 치주치료를 위한 실전 노하우를 전달했다.

이어 제2회 수상자 김일영(크리스탈치과) 원장이 ‘접착부검’을 주제로 접착실패의 원인을 찾고, 재발 방지를 위한 접착원리와 술식을 화학이론과 함께 선보이며 참석자들의 이해를 높였다.

오후에는 제5회 수상자 조상호(수성아트라인치과) 원장이 ‘교정치료 후 심미치료’, 제3회 수상자 김평식(수원초이스치과) 원장과 최성백(파스텔치과) 원장이 ‘솔직한 엔도 이야기’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세션 2 강의에서는 제1회 수상자 신주섭(전주 미치과) 원장이 ‘구치부 수복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구치부 수복에서 보존수복과 보철수복을 결정짓는데 고려해야 할 사항과 보존수복에서의 직접법과 간접법에 대해 다뤘다.

제6회 수상자 오충원(예원부부치과) 원장은 ‘개원가에 최적화된 효율적인 토탈임상’을 주제로 ▲롱런을 위한 노하우 ▲효율적인 임상술식과 치과경영 ▲예후 좋은 환자중심 심미보철에 대해 강연했다.

더불어 ‘다시 듣고 싶은 명강의’로 선정된 강연도 진행됐다. 주대원(가야치과병원) 원장과 이양진(분당서울대병원) 교수는 ‘오늘, setting 하겠습니다~’를 대주제로 각각 ‘교합&Bite’, ‘Proximal Contact&내면 조정’에 대해 다뤘다.

지난 샤인학술대회를 꾸준히 참여했던 팬덤층이 직접 선정한 명강의인 만큼 참석자들이 강연장을 가득 메워 인기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었다.

 

덴탈비타민 치과기자재전시회 ‘DV World’

 

강연장 밖에서는 덴탈비타민 치과기자재전시회 ‘DV World’가 열렸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올해를 빛낼 신제품, 덴탈비타민이 강력추천하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들이 파격적인 프로모션과 이벤트로 제공됐다.

특히 핸드피스 부스에서는 직접 시연해 본 관람객들이 제품 퀄리티와 가격에 높은 만족을 보였다. 최근 각종 프리미엄 혜택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덴탈이마트 멤버십 회원 이벤트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샤인학술대회 관계자는 “늘 관심과 사랑을 주는 치과의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참석 후기 및 의견을 모아 내년에는 더 좋은 강의로 준비하고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학철 학술위원장은 “올해 13회를 맞이한 샤인학술대회가 학술행사로서 자리를 잡고 팬덤이 형성돼 준비 과정이 순조로웠다”며 “또한 초록집으로 제공된 Shine Book에 연자들의 강의 핵심을 담아 간직해서 볼 수 있도록 했다. 책 속에 담긴 연자들 각각의 Take-home message가 실제 임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이를 통해 앞으로 초록집에 변화가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14회 2020 샤인학술대회’는 내년 2월 9일 개최될 예정이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