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 16일 춘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성료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회장 전양현)가 지난 16일 서울대학교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2019 춘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강안면통증 From Basic to Clinic’을 대주제로 총 세 개의 세션으로 진행됐다.

제 1세션의 학위논문 발표회에서는 총 7명의 박사학위논문 발표가 진행됐고, 학회 측은 7명에게 구강내과분야의 학문적 깊이를 더한 것에 대한 공로패를 수여했다.

이어 제 2세션에서는 문희상(강북삼성병원) 교수가 ‘두통질환의 임상적 접근’, 김병수(분당제생병원) 전문의가 ‘편두통 치료의 실제’를 주제로 두통질환의 학문적 최신지견 뿐만 아니라 임상 측면에서도 강연을 펼쳐 청중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 제 3세션은 초청 연자 특강으로 진행됐다. 미국 정만교(메밀랜드 대학) 교수가 ‘Fight Fire with Fire: Capsaicin-induced Analgesia for Craniofacial Pain’을 주제로 연자가 지금까지 해 온 안면통증에서의 캡사이신 적용에 대한 세계적인 연구 관련 최신 지견을 전달했다.

이후 정기총회에서는 학회의 지난 1년간 성과 및 2019년 계획에 대한 내용이 논의됐으며, 예산안 등이 의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