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연자 열띤 토론 펼쳐… 치과‧이비인후과 협진 라이브 서저리 진행

지난 24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19’가 성황리 막을 내렸다.

신흥 주최, A.T.C 임플란트 연구회가 주최한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국내‧외 임플란트 대가들의 토론과 라이브 서저리, 다채로운 체험 이벤트가 진행돼 인산인해를 이뤘다.

올해는 ‘Sinus Surgery- Revisited’를 주제로 익숙하지만 많은 임상적 과제를 안고 있는 Sinus Surgery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기본을 다시 짚어보는 계기가 됐다는 평이다.

특히 A.T.C 임플란트 연구회 메인 디렉터인 오상윤(아크로치과) 원장과 함병도(카이노스치과) 원장, 팽준영(삼성서울병원) 교수, 김성언(세종치과) 원장 등 국내 최고의 Sinus Surgery 전문가와 세계적인 임플란트 오피니언 리더 Dr. Maurice Salama도 참여해 글로벌 Sinus Surgery의 흐름을 재조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전 강연에서 Dr. Salama는 ‘The New Age of Sinus Augmentation: A Modern Algorithm for the Posterior Maxilla’을 주제로 Sinus Surgery의 글로벌 흐름과 미래에 대해 다뤘으며, 많은 참가자들이 그의 통찰력 있는 강의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아울러 Sinus Augmentation을 주제로 각자의 견해를 밝힌 국내 연자들과 Dr. Salama의 열띤 토론은 이번 심포지엄의 백미였다. Crestal Approach, Lateral Approach 등 Sinus Surgery 수술방법에 대한 논의부터 Implantation 노하우까지 발전적인 토론을 이뤄냈다.

 

Panel Discussion을 진행하는 오상윤 원장, Dr. Salama와 참여 연자들

 

Live Surgery에 앞서 수술 브리핑을 하는 오상윤 원장, 이호준 교수

 

오후에 진행된 라이브 서저리에서는 오상윤 원장이 이호준(한림대 춘천성심병원) 교수와 협진을 통해 임플란트 수술 후 만성 상악동염을 앓고 있는 환자 대상으로 현장에서 이비인후과 수술과 동시에 임플란트를 재식립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부비동염을 갖고 있는 환자의 경우 임플란트 수술과 함께 이비인후과 처치가 반드시 필요한 경우가 있는 만큼 이번 라이브 서저리는 Sinus Surgery의 새로운 가이드라인과 가능성을 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강연장 밖에서는 덴탈비타민 치과기자재전시회 ‘DV World’가 열린 가운데 토탈 치과 솔루션을 만나볼 수 있었다.

임플란트에 관심이 많은 참가자들이 참여한 만큼 이번 심포지엄과 관련된 ▲SIS Sinus Crestal&Lateral Kit ▲Luna S ▲Bite Impression Coping ▲골이식재 MaxPore™에 대한 문의와 높은 관심이 이어졌다.

이 외에도 DV World를 일찍 찾은 고객들 위한 Time Sale도 인기를 끌었으며, 덴탈비타민 멤버십 회원을 위한 혜택도 큰 호응을 얻었다.

 

DV World 전시장

 

이번 심포지엄을 총괄한 오상윤 디렉터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많은 치과의사들이 Sinus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A.T.C 임플란트 연구회와 신흥은 긴밀한 협조를 통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내용으로 찾아올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심포지엄 등록비 총 2650만원의 기부금은 10월 6일에 개최되는 Shinhung Implant Dentistry 2019 등록비와 함께 신흥연송학술재단에 전달된다.

기부금은 대한민국 치과계 발전과 후학 양성을 위해 전국 11개 치과대학에 장학금으로 쓰이게 될 예정이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