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관장 측정&엔도 치료 모터 하나로 해결… Auto Reverse 기능 갖춰 파일 파절 방지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엄태관)가 2013년 출시한 엔도 모터 ‘Gold Reciproc’이 천공 방지에 탁월한 특징으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Gold Reciproc’은 근관장 측정과 확장 시 디스플레이를 통해 근관 길이 변화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천공을 방지하고, 안전한 근관성형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파일이 APEX 도달 시 자동으로 구동을 멈추기 때문에 임상경험이 많지 않은 임상의도 천공에 대한 걱정 없이 안전하게 엔도 치료를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Gold Reciproc 하나로 근관장 측정과 엔도 치료를 할 수 있어 임상 편의를 돕는다.

오스템 관계자는 “엔도치료 시 근관장을 측정한 이후 별도 NiTi 파일 또는 핸드파일을 이용해 근관 성형을 진행한다”며 “이 때 근관장 확장 및 변형이 생기는데 근관장 측정기, 엔도모터를 병행해 사용하면서 근첨부 천공되는 경우가 많다. ‘Gold Reciproc’은 장비 변경 없이 천공을 걱정하지 않고 엔도치료를 마무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Gold Reciproc’은 우수한 기능을 갖췄다. Auto Reverse 기능은 파일 파절을 방지하고, 근관 내 위험한 상황을 막아준다. 또 토크값 저항이 70% 이상 가해지더라도 일괄적으로 70% 수준까지 낮춰주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다.

이와 함께 Auto Calibration 기능은 정밀한 토크 값 구현에 도움이 된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자동으로 토크 값을 정확하게 맞춰준다.

이 밖에도 주요 파일별 토크 값과 RPM 값 등 라이브러리를 14개까지 저장할 수 있어 편리하며, 사용 중 문제 발생 시 오스템에서 전문 A/S를 받을 수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Gold Reciproc’은 천공 방지는 물론 과토크 등으로 발생 가능한 파일의 파절을 방지하는 우수한 기능들을 갖췄다”며 “이에 엔도 치료 시 초보 임상의들도 안전하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오스템은 이달 10~12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SIDEX 2019’에서 ‘Gold Reciproc’을 30% 이상 할인가로 제공하는 특판 행사를 진행한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