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OMI, 6월 1일 하계특강 및 고시 개최… ‘조화와 균형’ 마지막 시리즈

가이드 시스템을 이용한 ‘Computer Guided Implant Surgery(가이드 수술)’ 술식을 둘러싼 치열한 경연의 장이 열린다.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회장 구영, KAOMI)는 6월 1일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본관 지하1층 대강당에서 ‘2019년 하계특별강연회 및 고시’를 개최하고, 최근 이슈인 가이드 수술에 대한 최신 지견 공유와 함께 탐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3회에 걸쳐 진행되는 ‘조화와 균형’ 시리즈의 마지막인 이번 하계특강에서는 ‘임플란트 치료의 조화와 균형 Episode 3. Show Me the Guide’를 주제로 박정현(덴티움), 신준혁(디오), 염문섭(포인트), 이인우(오스템), 임형구(네오), 최진(메가젠) 원장이 참여해 가이드 수술과 관련된 노하우를 공유한다.

KAOMI는 “현재 국내‧외 유수 회사들에서 다양한 가이드 수술 시스템을 출시하고 있다. 하지만 각 특징과 장단점, 활용법 등에 대한 논의가 본격적으로 이뤄진 적이 없었다”며 “이번 특강에서는 가이드 수술과 관련해 식립 전 단계 치료계획과 준비, 식립 수술과정, 술 후 유지 등 전 과정에 걸쳐 오랫동안 가이드 수술 노하우를 축적한 연자들이 각 회사 시스템을 자랑하는 치열한 경연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KAOMI는 특강과 함께 학회 우수회원 취득을 위한 구술고시를 시행할 예정이다. 지난 해에는 36명이 고시에 응시했으며, 현재까지 총 653명이 우수회원이 배출됐다.

대상은 학회 가입 3년 이상 회원 중 특강을 1회 이상 수료한 회원이며, 구술고시를 위한 증례는 이달 24일까지 학회 사무국으로 발송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