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바텍코리아와 치과의료서비스 제공… 구강관리교육 및 용품 지원

스마일재단(이사장 김건일)은 바텍코리아 후원으로 지난 25일 화성아름마을을 방문해 찾아가는 이동치과 ‘미소 DREAM’을 진행했다.

이날 스마일재단은 화성아름마을 생활 장애인 30명 및 직원들 대상으로 구강관리교육을 진행했으며, 구강관리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올바른 잇솔질 방법과 스케일링의 중요성에 대해 안내했다.

또한 기관 입소 장애인들 대상으로 구강검진 및 불소도포, 스케일링, 간단한 우식치료 등 치과치료를 진행했으며, 구강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구강위생용품을 지원했다.

 

나성식 명예이사장이 생활 장애인 및 직원들 대상으로 구강관리교육을 진행했다.

 

구강검진

 

구강위생용품 전달식(왼쪽부터 한정수 바텍코리아 본부장, 김회현 화성아름마을 원장, 나성식 명예이사장)

 

이번 이동치과진료에는 대한장애인치과학회 임원진을 포함해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일반 자원봉사자 총 13명이 함께 했다. 후원사인 바텍코리아 임직원 및 직원 가족 30명이 봉사자로 참여해 따뜻한 미소를 나눴다.

단체 관계자는 “이번 이동진료를 통해 시설 생활 장애인들의 구강건강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돼 의료진과 스마일재단에 매우 감사하다”고 전했다.

나성식 스마일재단 명예이사장은 “치과치료 기회가 부족하고 치료를 어려워하고 있는 장애인들을 위해 함께 해 준 치과의사, 치과위생사들에게 감사하다. 덕분에 더 많은 장애인들에게 치과의료서비스를 나눠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동진료에 더 많은 치과계 의료진들이 관심을 갖고 함께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마일재단과 바텍코리아가 함께하는 찾아가는 이동치과 ‘미소 DREAM’의 다음 일정은 6월 22~23일 충남 보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이동치과진료에 참여한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봉사자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