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재확산에 참가자 안전 위한 조치… 전시 참가 업체 부스비 반환 추후 결정

경기도치과의사회 GAMEX 2020 조직위원회가 9월 5~6일 코엑스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GAMEX 2020’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개최키로 결정했다.

이는 최근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2.5단계로 격상함에 따른 조치다.

이에 GAMEX 조직위는 지난 28일 서면결의를 거쳐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온라인 전환 개최키로 했다. 앞서 조직위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GAMEX를 온‧오프라인 투 트랙으로 준비하되 온라인에 비중으로 두고 진행해 왔다.

조직위는 회원들이 보수교육점수 4점을 이수할 수 있도록 온라인 강의 서버를 구축하고, 동영상 강의 촬영을 진행했다.

온라인 학술대회는 9월 9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며, 윤리교육 외에도 임플란트, 경영, 엔도, 보험, 접착, TMD 등 수준 높은 9개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등록비는 기존 사전등록자 4만원, 신규 등록자 5만원이다.

온라인 개최에 따라 기존에 사전등록 한 회원이 온라인 학술대회 등록으로 전환하거나 취소할 경우, 차액 및 전액은 취소기간 이후 반환된다.

사전등록 취소는 9월 1일 오전 9시부터 9월 6일까지다. 기존 GAMEX 홈페이지 등록자가 취소할 시 카드결제는 승인 취소, 계좌이체는 현금으로 환불이 진행된다.

DV mall 등록자의 경우에는 DV mall 측에서 직접 환불을 진행할 예정이다. 소속 분회의 경우 해당 분회로 일괄 환불된다.

또한 오프라인 개최 취소에 따라 기존 사전등록자 대상으로 했던 사전등록 이벤트와 깜짝 이벤트 등은 모두 취소된다.

대신 조직위는 온라인 학술대회 등록으로 전환하는 회원에게 감사의 뜻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발송할 예정이다.

더불어 온라인 학술대회 참가자 전원 대상으로 경품추첨을 진행한다. 경품은 LG스타일러, 다이슨 에어랩, 에어팟 프로, 백화점 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도미노피자 기프티콘,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 등이 마련된다.

최유성 GAMEX 2020 대회장은 “오랜 기간 GAMEX를 준비해 온 조직위는 상황이 호전돼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할 수 있길 고대했던 것도 사실”이라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GAMEX를 믿고 함께 해준 것에 진심으로 감사하다. 조직위의 열정에 관심으로 온라인 학술대회를 성원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치과기자재전시회 참가 업체 부스비 반환에 관한 세부 사항은 추후 논의를 거쳐 결정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