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개 동영상 강의 진행, 보수교육점수 4점 부여… 사전등록 10월 23일까지 연장

대한치과교정학회(회장 김경호)가 올해 11월 5~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할 예정이었던 ‘제53회 학술대회’를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는 코로나19 재확산에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이 2단계로 유지됨에 따른 결정이다.

이번 온라인 학술대회에서는 ‘Passion for a Long Journey: Nature vs Nurture’를 주제로 45분 분량의 특강 5개를 비롯해 총 26개의 동영상 강의가 마련되며,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보수교육점수가 인정되는 스탭강좌는 11월 1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교정학회는 앞서 7월부터 학술대회 온라인 개최 가능성에 대비해 선제적으로 준비해 왔다.

특히 Pre-Congress 강좌는 처음부터 온라인 송출을 통한 학술대회 진행으로 계획해 왔다. 매년 학회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Pre-Congress 특강은 회원들이 여유 있게 들을 수 있도록 11월 1일 일요일에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11월 5~6일 강의 수강에 한해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점수 4점이 부여되며, 11월 7~8일 모든 강의의 VOD 다시보기를 제공해 회원들의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김경호 회장은 “학회 역사상 첫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교정학회 학술대회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며 “많은 회원과 스탭들의 참석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 온라인 전환에 따라 사전등록 기간은 10월 23일까지 연장된다. 온라인 강의 스케줄은 교정학회 학술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