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임플란트 시스템 교육 및 핸즈온 실시

대한통합치과학회(회장 윤현중)가 지난 9월 15일 연세대학교치과대학 강의실 및 세미나실에서 통합치의학과 수련의를 위한 ‘임플란트 식립 핸즈온’을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수련의를 비롯해 군의관, 공보의, 개원의 등 50여명이 등록한 가운데 강의실 정원을 초과하는 인원으로 호응이 뜨거웠다는 후문이다.

교육에는 오스템임플란트, 덴티움, 네오바이오텍, 스트라우만 등 국내‧외 주요 임플란트 업체들이 참여, 개발담당자들이 연자로 나서 각 회사의 임플란트 디자인과 특성, 수술 시 주의점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각 회사의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핸즈온 교육이 진행됐다. 식립 외에도 상악동 거상술, 골이식, 컴퓨터 가이드 수술 등의 술식을 각 회사의 키트를 활용해 실습하는 시간도 가졌다.

박원서 수련고시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Meet the Mentors’ 세션에서는 좁은 치조골, 임플란트 실패와 재치료, 발치 후 공간이 폐쇄된 경우 등 흥미롭고 다양한 케이스들에 대해 멘토들이 치주, 보철, 외과 등 통합적 관점에서 의견을 나눴다.

박 이사는 “전국에서 수련 중인 통합치의학과 수련의들의 양질의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코스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론과 임상이 접목된 알찬 강연과 실습을 준비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전국 통치 수련의들의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말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