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8일 신흥연수센터… 구치부, 치경부 레진 수복 A to Z

서덕규 교수

신흥 주최 ‘서덕규 교수의 쉽고 빠르고 탈 없는 실전 레진 수복- Composite Resin Seminar’가 11월 18일 서울 신흥연수센터에서 개최된다.

서덕규(서울대치의학대학원 치과보존과) 교수와 함께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레진 진료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방법을 공유할 예정이다.

오전에는 구치부 Class Ⅰ과 Class Ⅱ 레진 수복 강의가 진행된다. 효과적인 구치부 레진 수복을 위한 접착제 선택과 올바른 사용법은 물론, 복합 레진 선택과 적용법, 베이스 선택에 대해 다룬다. 이후에는 지각과민을 줄이는 노하우 공유와 함께 Finishing과 Polishing 기구와 중요성에 대해 살필 예정.

오후에는 치경부 레진 수복의 A to Z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며, 이어 핸즈온 실습이 진행된다.

세미나 참석자들은 와동이 Class Ⅰ, Ⅱ, Ⅴ로 형성된 발치 치아 각 한 개 이상을 준비해 오면 된다.

신흥 관계자는 “최근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구치부와 치경부 레진 수복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레진 수복 전문가인 서덕규 교수의 실전 세미나를 통해 많은 치과의사들이 레진 수복의 깊이 있는 노하우와 팁을 얻어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