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및 직원 대상 구강관리교육… 치과치료 및 용품 지원

스마일재단(이사장 김건일)은 바텍코리아(대표이사 고영탁) 후원으로 지난 13일 시각장애인 생활시설 한마음의 집을 방문해 이동치과진료를 진행했다.

이날 기관 입소 장애인 50명 및 직원들 대상으로 구강관리교육을 진행했으며, 장애인 스스로 구강관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올바른 잇솔질 방법과 스케일링 중요성에 대해 안내했다.

또한 기관 입소 장애인들 대상으로 구강 검진 및 불소도포, 스케일링, 간단한 우식 치료 등 치과치료를 진행했으며, 구강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구강위생용품을 지원했다.

 

 

이번 이동치과진료에는 스마일재단 임원진을 비롯해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일반자원봉사자 총 12명이 열린 마음으로 함께 했으며, 이동진료를 후원한 바텍코리아 임직원 및 직원 가족 25명이 봉사자로 참여했다.

단체 관계자는 “기관이 시내와 멀리 떨어져있어 치과에 가는 일이 쉽지 않고, 거주 장애인들이 익숙하지 않은 장소나 소리에 민감해 방문해도 치료하기가 쉽지 않다. 이번 기회에 모든 장애인들이 검진과 진료를 받을 수 있어서 무척 기쁘고 감사하다”며 “또한 물품 후원 뿐 아니라 청소, 진료보조 활동 등 노력봉사를 해준 바텍코리아 임직원 및 가족들에게 무척 감사하다. 지원받은 구강위생용품을 활용해 교육 받은 내용을 토대로 장애인의 구강관리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건일 이사장은 “치과치료 기회가 부족하며, 치료를 어려워하고 있는 장애인들을 위해 밝게 웃으며 함께 해준 치과의사, 치과위생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덕분에 더 많은 장애인들에게 치과의료서비스를 나눠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동진료에 더 많은 치과계 의료진들이 관심을 갖고 함께 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일재단은 내년에도 이동치과진료 일정을 계획하고 있으며, 11월 중 장애인 복지시설(36단체)에 구강위생용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