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11월 17~18일 ‘CAD/CAM System 활용한 심미수복’ 세미나 개최

사진 설명 : (좌) 이수영 원장, (우) 김태은 원장

오스템임플란트가 11월 17~18일 서울 강남 AIC 연수센터에서 ‘CAD/CAM System을 활용한 심미수복 원데이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 디렉터는 이수영(서울라인치과) 원장이 맡으며, 김태은(소중한치과) 원장이 패컬티로 함께 하는 가운데 CAD/CAM의 실전 활용에 초점을 맞췄다.

첫 날에는 Digital Dentistry의 이해와 소개를 바탕으로 이론 강의와 함께 Ceramic Restoration을 위한 Shade 선택방법에 대한 실습이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CAD/CAM과 All Ceramic Restoration 강의와 함께 Countouring& Crystalization of e.max Ant. Crown, Characterization with stain&glaze, Cementation of all ceramic crown with Resin cement 등 3가지 주제에 대한 실습이 심층적으로 이뤄진다.

오스템 관계자는 “이번 코스는 CAD/CAM System을 활용한 심미 수복 분야의 첫 단계로 Digital Dentistry 개론과 광학인상의 개념을 다룰 예정”이라며 “Ivoclar Vivadent社의 IPS Empress와 IPS e.max를 기본으로 활용한 CAD/CAM All Ceramic 보철수복에 대해 기초부터 최상의 임상활용까지를 알아보는 코스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다양한 케이스를 바탕으로 한 이론과 실습을 통해 코스에 참가하는 연수생들의 지식과 술기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디렉터의 임상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오스템은 Digital Dentistry 발전에 맞춰 CAD/CAM 관련 다양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며, Chair Side 진료 영역에서 임플란트 CAD/CAM의 연계 시술에 대한 심도 깊은 강연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