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10일 신흥연수센터서 진행… 증례 중심 강의로 이해 쏙쏙

신흥이 주최한 ‘김현종 원장 초청 Sinus 핸즈온 세미나’가 지난 3, 10일 서울 신흥연수센터에서 진행됐다.

올해 10회차를 맞은 이번 세미나에서는 SIS(Shinhung Implant System) SINUS KIT 공동 개발자인 김현종(가야치과병원) 원장이 임상 동영상을 통해 수강생들의 이해를 도왔으며, 상악동 골이식에 대한 노하우를 전달했다.

첫 강의에서는 상악동 골이식과 연관된 해부학적 고려사항과 상악 구치부의 치료전략 수립에 대해 살피고, Lateral Approach 실습이 진행됐다.

특히 실습에서 사용된 SIS SINUS KIT의 Lateral Drill은 점막 손상 위험을 줄이면서 빠른 골창 형성이 가능해 수강생들의 실습이 수월하도록 도왔다

이어 10일에는 상악동 골이식의 Complication과 대처법에 대해 다뤘으며, Crestal Approach 실습이 마련됐다.

수강생들은 SIS SINUS KIT를 통해 직접 Pig-jaw의 멤브레인을 거상하며, Rotary Pluggger를 활용해 Crestal Approach에서 골이식재를 쉽게 밀어 넣고 퍼트릴 수 있는 방법을 익혔다.

한 수강생은 “이론 강의가 증례 중심으로 진행돼 신뢰도가 높았으며, Protocol을 잘 설명해 줘서 매우 유익했다”며 “SIS SINUS KIT를 활용한 실습도 함께 진행돼 실제 임상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만족을 표했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