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J-IDT 제7회 학술대회’서 학술교류 가져

한국포괄치과연구회(회장 이철민, K-IDT)이 지난 23일 일본 센다이 미야기현치과의사회 회관에서 열린 ‘일본포괄치과연구회(J-IDT) 제7회 학술대회’에 참석해 학술교류를 가졌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이철민 회장을 비롯해 김우형 부회장, 김욱 상임위원, 장원건 국제이사 등  11명이 참석했다.

특히 일본 J. Sugawara, K. Ojima, K. Fushima, H. Nagasaka 등 교정 및 구강외과 분야 저명 연자들을 주축으로 총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홍(아산병원 구강외과) 교수가 ‘안면 비대칭의 2 subtype’, 백운봉(스마일위드치과) 원장이 ‘Molar Protraction-Ⅱ: 수직매복 사랑니’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전 교수는 비대칭을 분류해 그에 맞는 수술로 정교한 결과를 도출해 내 악운동을 전공하는 교수 및 구강외과, 악교정수술 교정의사들로부터 질문이 쇄도했다.

또한 백 원장의 강의는 ‘Amazing!’ 호평과 함께 ‘Mr. Molar Protractor!‘ 닉네임을 얻었다는 후문이다.

한편 K-IDT 이철민 회장과 J-IDT K. Fushima 회장은 내년 11월 10일 서울에서 국제대회를 개최키로 합의해 다수의 일본 치과의사들이 방문할 예정이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