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넓은 호환성 강점… 포털 사이트‧SNS 연동으로 실시간 예약 확인 가능

오스템임플란트가 치과용 전자차트 소프트웨어 ‘OneClick’을 3월 중 출시할 예정이다.

‘클릭 한 번으로 만들어가는 디지털 치과’를 모토로 내세운 ‘OneClick’은 보험청구 소프트웨어 두번에와 하나로의 장점과 치과의 요구사항을 수렴해 제작됐다.

가장 큰 특징은 폭넓은 호환성이다. 현재 교정 소프투웨어로 각광받고 있는 ‘V-Ceph’을 비롯해 영상장비 Viewer ‘OneVision’, 컴퓨터 가이드서저리 시스템 ‘OneGuide’, 기공용 소프트웨어 ‘OneCAD’ 등 출시 예정인 다양한 소프트웨어들과 유기적인 연동이 가능하다.

또한 포털 사이트나 SNS를 통한 실시간 예약과 함께 접수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해당 치과의 환자 후기를 비롯해 치과에서 제공하는 특화 서비스도 확인할 수 있다.

오스템에 따르면, 치과에서는 신규 환자 유치가 용이하고, 치과 홍보용 블로그가 생성되기 때문에 비용 절감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게다가 ‘OneClick’을 통한 카카오톡을 활용할 경우, 환자들에게 이벤트나 프로모션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아울러 AI(인공지능) 보험청구 가이드와 전자차트 가이드 기능이 추가됐다. 임상의사결정지원시스템(CDSS) 기능을 탑재해 쉽고 빠른 차팅은 물론, 정확한 보험청구가 가능하다.

오스템 관계자는 “입력된 자료를 분석 후 사용자에게 올바른 가이드를 제시한다. 때문에 그동안 차팅과 보험청구의 어렵고 복잡한 부분을 줄여주기 때문에 초보자도 정확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며 “또한 환자 파노라마 사진을 이용해 전자차트에서 자동으로 치아를 선택해주는 기능이 있다. 치식 선택 이미지로 활용 가능해 직관적이고, 치료 설명 시 환자 이해도를 높이는데 유용하다”고 강조했다.

‘OneClick’은 진료과별 전자차트 템플릿이 반영된 기능도 제공하기 때문에 교정과, 구강내과, 소아치과 등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수납과 통계의 정확성을 높이고, 세무비용도 절감해준다. 카드단말기 자동 연동 기능으로 결제 내역은 물론 카드입금액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별도 장부나 프로그램 필요없이 거래 내역을 확인하고, 검색과최소 등을 한 번에 확인 가능하다.

오스템 관계자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가 가장 좋은 소프트웨어라는 신념으로 최신 IT 기술력을 축적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별도 소프트웨어가 없어도 치과에서 필요한 모든 업무를 해결할 수 있는 ‘OneClick’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의료기관 업무 관리에 대한 이해와 경험, 전문지식, 콤포넌트 설계 방식을 적용해 향후 치과병의원에 적합한 솔루션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