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부터 근관치료 임상활동 펼쳐… 다양한 단행본 출간으로 치의학 발전 공헌

라성호 원장

‘제8회 샤인학술상’ 수상자로 라성호(서울미소치과의원) 원장이 선정됐다.

샤인학술상은 샤인학술대회가 1년 동안 우수한 학술활동을 펼친 임상가에게 전달하는 학술상으로, 매년 말 덴트포토에서 치과의사들이 직접 온라인 투표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라성호 원장은 2002년부터 덴트포토에서 다양한 치과임상 사진자료 공유 및 토론과 함께 근관치료, 감염관리 등을 주제로 활발한 임상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2009년에는 덴트포토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또한 라 원장은 ‘치과 개원의를 위한 약 처방 이야기’, ‘8인 8색 근관치료 이야기’ 등 활발한 집필활동을 통해 단행본을 출간, 치의학 임상학술 발전에 공헌해 온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라 원장은 “동료 선‧후배 치과의사들이 직접 선정해준 상이라 큰 의미가 있다”며 “임상 과정에서 궁금했던 내용들을 덴트포토 회원들과 함께 토론하고자 했던 노력을 좋게 봐준 것 같아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샤인학술상 시상식은 2월 2일 ‘제14회 샤인학술대회’에서 진행되며, 라 원장에게 상금과 상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라 원장은 2021년 ‘제15회 샤인학술대회’ 특별 연자로 초청된다.

한편 올해 샤인학술대회는 2월 2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SHARING 지식의 나눔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를 주제로 ▲Back to the BASIC ▲포기하지마! 7번 ▲심미수복의 고수 ▲안전한 교정치료의 A to Z 등 4개 세션으로 구성, 임상가들의 임상 스킬 향상에 도움이 될 흥미로운 강연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등록은 덴탈이마트 홈페이지에서 하면 되며, 사전등록비는 3만원으로 DV Point로 적립된다.

저작권자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